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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마존

아마존 1페이지 상단노출 5가지 방법

 

 

 

안녕하세요! 🙋‍♀️

아마존 글로벌셀링 전문 디자인 컨설턴트 디자인어드벤처입니다.

 

시간이 벌써 하반기에 접어들었는데요, 2024년 상반기 판매 현황은 어떠셨나요? 혹시 조금 아쉬운 결과였나요?

그렇다면 하반기의 매출은 아마존의 알고리즘을 파악해서 재정비 해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Amazon에서 1페이지 상단에 노출시키기 위해서는 최신 알고리즘인 A10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A10 알고리즘은 A9보다 더 정교한 검색 정확성을 자랑하며, 여러 요소를 종합적으로 고려합니다. 다음은 A10 알고리즘의 주요 특징과 이를 활용한 상단 노출 전략입니다.

 

A10 알고리즘의 주요 특징

  1. 검색 정확성 강화 : A10은 사용자가 입력한 검색어와 관련된 제품을 더욱 정확하게 추천합니다. 이는 판매자가 제품 이미지와 키워드를 최적화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2. 외부 트래픽 중요성 증가 : A10은 외부에서 아마존으로 유입되는 트래픽을 높이 평가합니다. 이를 위해 블로그, 소셜 미디어 등을 통해 외부 트래픽을 유도해야 합니다.
  3. 판매자 권위 : 판매자 권위는 A10에서 중요한 요소입니다. 이는 판매자 평점, 리뷰 수, 판매 이력 등으로 결정됩니다.
  4. 광고의 상대적 중요성 감소 : A9에 비해 A10은 광고보다는 자연스러운 트래픽과 리뷰를 더 중시합니다.

이를 염두에 두고, Amazon 상품이 1페이지에서 순위를 매길 가능성을 높이는 5가지 방법을 소개합니다.

 

1️⃣ 정확한 키워드 사용

이제는 키워드의 양보다는 질의 승부가 될 것입니다. 명확한 핵심이 되는 키워드들을 수집하세요. Amazon에서 상품을 검색하고 광고를 제외한 상위 5-10개 상품의 타이틀과 불렛포인트를 확인하여 키워드를 수집합니다.

그 중 가장 중요한 키워드는 광고와 타이틀에 넣고, 나머지 키워드들은 불렛포인트와 백엔드에 활용하세요.

 

2️⃣ 고화질의 전문적인 이미지 사용

고화질의 훌륭한 이미지는 고객의 클릭을 유도합니다. 요즘에는 휴대폰 화질이 좋아서 휴대폰으로 촬영하시는 분들이 종종 계시는데 되도록이면 상품 이미지는 전문적으로 촬영하셔서 고품질 이미지를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리스팅 이미지에 상품의 사이즈를 파악할 수 있는 명확한 치수가 표기 되면 좋겠습니다. 제품 정보에 사이즈를 기입해두었다 해도 고객들은 의외로 글자를 꼼꼼히 살펴보지 않습니다. 구매한 후 생각보다 작아서 반품했다는 불상사가 생기지 않도록 상품 옆에 크기를 비교할 수 있는 비교 상품을 넣는 등 리스팅 이미지 최적화에 고민해보세요.

 

3️⃣ 불렛포인트 최적화

불렛포인트는 단순히 키워드만 들어가는 것이 아닌 정확하고 유익해야 합니다. 고객이 구매결정을 하기 위한 필요한 정보들을 나열하여 구매전환율을 높여보세요. 고화질의 이미지에 이끌려 클릭해서 들어와도 필요한 정보를 찾을 수 없다면 고객은 빠르게 이탈할 것 입니다. 이는 A10 알고리즘에 영향을 미쳐 점차 상단노출에서 밀려나게 됩니다. 명확하고 자세한 정보를 제공하세요. 사소한 최적화가 구매전환율을 높이고, 여러분의 상품을 상단노출로 이어지게게 도와줄겁니다. 

 

4️⃣ 더 많은 고객리뷰 수집

고객의 리뷰를 받기 위해 적극적으로 다가가세요. 간혹 고객의 부정적인 리뷰를 두려워하여 리뷰수집에 소극적으로 대하는 셀러분들이 계십니다. 물론 모두가 긍정적인 리뷰를 남겨주지 않겠지만 고객의 리뷰는 알고리즘에 긍정적인 영향을 줍니다. 아래 방법들을 활용하여 더 많은 리뷰를 받도록 진행해봅시다.

  • Vine 프로그램 참여
  • 인서트 카드에서 리뷰 요청
  • Amazon에서 리뷰 요청

 

5️⃣ 외부 트래픽 유도

소셜미디어, 블로그 등 외부 트래픽을 활용하는 작업은 더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지만 매우 가치 있는 작업이 될 것입니다. 외부 트래픽 유입은 Amazon 알고리즘이 일종의 영업으로 판단하여 상단노출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며, SNS를 통해 유입된 고객들은 어느정도 여러분의 상품을 구매할 준비가 되어 있기 때문에 PPC광고보다 더 높은 구매전환이 이루어질겁니다. 인스타그램에 브랜드 계정을 오픈하여 가까운 곳에서 소비자들과 소통해보세요. 이전과 비교도 안될 만큼 더욱 강력한 브랜드로 거듭날겁니다. 

 

 


 

🚀  Amazon 최적화 직접 하기 어려우신가요?

디자인어드벤처는 다양한 카테고리의 아마존 브랜드의 리스팅 경험이 있습니다. 직접 아마존 사업을 운영해본 실무자들로 구성되어 있는 디자인어드벤처는 제품 촬영부터 이미지 기획 및 디자인까지 전문적으로 진행합니다.

저희가 도와드릴 수 있는 세 가지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A-Z까지 아마존 브랜드 런칭 파트너
  2. 최적화된 상품 이미지로 구매전환율 상승
  3. 브랜드 인스타그램 운영 파트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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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러분들에게 어떠한 애로사항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이메일로 문의주시면 최대한 빠른 시일내로 회신드리겠습니다!

 

아마존 문의 : contact@gmail.com

인스타그램 : @deadt.amz